본문 바로가기
  • everything about marketing
카테고리 없음

TREND : 마케팅의 필수 바이럴

by MarketMingle 2024. 6. 25.

 

안녕하세요.

6월의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바이럴(Viral)은 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형으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즉, 바이러스가 전염되듯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물건에 대한 홍보성 정보가 끊임없이 전달되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어느새 소비자들은 ‘광고’라는 문구에 거부반응을 보인다. 이렇게 똑똑해진 소비자들의 의식에 자연스럽게 들어가기 위한 마케팅 기법이 바이럴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 성공 사례

 

 

불닭볶음면 바이럴 마케팅 사례


불닭 브랜드 제품이 작년 매출 4,400억 원을 돌파하면서 누적 매출 2조 원을 넘겼다. 아래 표를 보게 되면 붉닭볶음면의 국내 매출 추이와 해외 매출 추이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매출은 12년 이후 큰 폭으로 증가 후 계속 유지 되었지만, 해외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왜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것일까?


정답은 바이럴 마케팅에 있다. 지금은 메가 인플루언서인 영국 남자의 2014년 2월에 올린 불닭볶음면 첼린지를 기점으로 해외에서 불닭볶음면 첼린지 붐이 일어나 다양한 먹방 유튜버들 FIRE NOODLE CHALLENGE라는 제목으로 바이럴 마케팅이 형성되어 끝도 없이 퍼져나갔다.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국내 및 해외에서 온라인 뷰티 트렌드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139만명의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이미 성공적인 사례들을 보유한 공팔리터와 함께하세요.

현재 공팔리터는 중소기업들의 어려운 상황에 함께하고자 릴스 및 숏츠 등 숏폼 마케팅과 체험단을 무료로 진행하 수 있는 기회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는데요. 관심있으신분들은 지금 여기 를 클릭하시면 바로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체험단 혜택 바로가기 : 여기

국내 최다 인플루언서 139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금 바로 매출 상승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