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의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요즘 뜨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가 디지털로 통합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이 발달이 되면서 현대인의 하루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평균 5시간 이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면 브랜드 인식도 어려울 뿐더러 매출 성장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하여 끌어 당기고 브랜드 및 각종 프로모션을 홍보합니다.
또한 고객들은 더 이상 상품만 구매하고 싶은게 아니라 나와 비슷한 고객들과 브랜드와 소통을 하고 싶어합니다. 기존 고객을 포함하여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 혹은 상품을 인식시키고 고객과 가깝게 소통을 하여 더욱 더 친밀감을 높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고 싶으면 디지털 마케팅은 필수적입니다.
2022년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한 ‘김씨네 과일‘ 사례를 보면 디지털 마케팅의 힘을 알 수 있습니다. ‘김씨네 과일’은 이름과 달리 티셔츠를 파는 브랜드입니다. 티셔츠에 과일을 프린팅해서 판매하는데 티셔츠만 보면 특별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티셔츠는 MZ세대들 사이에서 엄청난 대란을 일으키고 1시간 이상 기다리면서까지 ‘김씨네 과일’을 향한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김씨네 과일’은 작은 브랜드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재치있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올리기 위해 ‘김씨네 과일’을 방문하고 개인 계정에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업로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김씨네 과일’은 더욱 더 유행이 되고 돈을 따로 들이지 않아도 저절로 홍보가 되었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을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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