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verything about marketing
마케팅

마케팅TREND : 바이럴 마케팅 원리

by MarketMingle 2024. 7. 11.

 

안녕하세요.

7월의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바이럴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 바이럴 마케팅 '이란 기존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비즈니스 전략 입니다.

이 이름은 바이러스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퍼지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소비자가 다른 사람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퍼뜨리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페이지 링크를 받거나 웹 사이트에서 전체 광고를 복사하여 이메일을 통해 전달하거나 블로그, 웹 페이지 또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게시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비디오 클립 , 인터랙티브 플래시 게임, 광고 게임 , 전자 책 , 브랜드 소프트웨어 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문자 메시지 , 이메일 메시지 또는 웹 페이지 . 바이러스 메시지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송 수단입니다.

( 바이럴 마케팅은 유료광고가 아닙니다. 나의 컨텐츠를 네트워크로 자연스럽게 퍼트리는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지향하지 않지만,

바이럴 마케팅의 원리는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이지 링크'가 중요한 경로 역활을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 퍼지듯이 퍼지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내 주변, 내 주변이 다른 사람에게 링크를 보내주고, 그 사람은 자기 주위에 제 3자에게 또 보내줍니다.

이런식의 배포는 4~5단계가 넘어가게 되면 겉잡을 수 없이 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마케팅 루트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의 원리에 대해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국내 및 해외에서 온라인 뷰티 트렌드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139만명의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이미 성공적인 사례들을 보유한 공팔리터와 함께하세요.

현재 공팔리터는 중소기업들의 어려운 상황에 함께하고자 릴스 및 숏츠 등 숏폼 마케팅과 체험단을 무료로 진행하 수 있는 기회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는데요. 관심있으신분들은 지금 여기 를 클릭하시면 바로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체험단 혜택 바로가기 : 여기

국내 최다 인플루언서 139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금 바로 매출 상승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