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의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바이럴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앞으로 미래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
우리는 바이럴 마케팅의 실패 사례를 통해서 소비자의 ‘의도’와 여론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기업에 얼마나 악영향을 미치는지 위 사례로 알 수 있었다. 바이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할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충분한 키워드 조사
바이럴 마케팅은 해당 제품이 가진 핵심 키워드 분석에서 나온다. 해당 제품의 키워드 분류 및 추출과정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선택해보자.
2) 키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
인터넷 특성상 제품의 장점만 계속 이야기한다고 소비자들은 믿어주지 않는다. 앞서 추출한 키워드를 통해 브랜드의 소구점과 콘텐츠 스토리를 잘 접목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키워드 조사 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매체를 선정해 매체 별 알맞은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3) 검색엔진 최적화(SEO)
갑자기 웬 검색엔진 최적화인지 의아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애써 만든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 노출해 통제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하기 위해선 SEO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통제 불가능한 바이럴 마케팅에 통제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결합해 소비자들이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만들 수 있다.
SEO의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검색엔진최적화 완벽 가이드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바이럴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국내 및 해외에서 온라인 뷰티 트렌드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139만명의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이미 성공적인 사례들을 보유한 공팔리터와 함께하세요.
현재 공팔리터는 중소기업들의 어려운 상황에 함께하고자 릴스 및 숏츠 등 숏폼 마케팅과 체험단을 무료로 진행하 수 있는 기회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는데요. 관심있으신분들은 지금 여기 를 클릭하시면 바로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체험단 혜택 바로가기 : 여기
국내 최다 인플루언서 139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금 바로 매출 상승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TREND : 마케팅 트랜드 (0) | 2024.07.04 |
---|---|
마케팅TREND : 바이럴 마케팅 성공 사례 (0) | 2024.07.02 |
TREND : 마케터가 꼭 알아야할 3가지 디지털 마케팅 (0) | 2024.06.06 |
TREND : 숏폼마케팅을 해야하는 3가지 이유 (4) | 2024.06.04 |
TREND : 레저 노마드 편 (0) | 2024.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