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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TREND : 바이럴의 미래

by MarketMingle 2024. 6. 27.

안녕하세요.

6월의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바이럴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앞으로 미래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

  우리는 바이럴 마케팅의 실패 사례를 통해서 소비자의 ‘의도’와 여론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기업에 얼마나 악영향을 미치는지 위 사례로 알 수 있었다. 바이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할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충분한 키워드 조사


     바이럴 마케팅은 해당 제품이 가진 핵심 키워드 분석에서 나온다. 해당 제품의 키워드 분류 및 추출과정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선택해보자.


  2) 키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


      인터넷 특성상 제품의 장점만 계속 이야기한다고 소비자들은 믿어주지 않는다. 앞서 추출한 키워드를 통해 브랜드의 소구점과 콘텐츠 스토리를 잘 접목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키워드 조사 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매체를 선정해 매체 별 알맞은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3) 검색엔진 최적화(SEO)


갑자기 웬 검색엔진 최적화인지 의아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애써 만든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 노출해 통제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하기 위해선 SEO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통제 불가능한 바이럴 마케팅에 통제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결합해 소비자들이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만들 수 있다.
SEO의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검색엔진최적화 완벽 가이드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바이럴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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