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숏폼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숏폼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트렌디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고, 또 높은 마케팅 성과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첫번째
숏폼 트렌드는 다른 형태의 콘텐츠보다 크리에이터 활용이 두드러진다는 것이다. 숏폼이 유저들이 참여를 많이 하는 포맷이다보니 팬층 형성도 확실한 편이어서, 크리에이터의 파워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두번째
'공식 계정인가요?'라는 사용자의 질문이 있을 정도로 색다른 콘텐츠를 올리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업 공식 계정에서 오가닉스러운 B급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너무 트렌디한 영상을 업로드하면 유저들이 오히려 신선하고 재밌게 받아들이고, 친근한 브랜드로 인지하며 이런 댓글을 많이 달게 된다는 것이다.
세번째
숏폼 콘텐츠가 글로벌 확장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롱폼 동영상과는 다르게 숏폼은 길이가 짧다 보니 언어의 구애를 받지 않는 경우도 많고, 글로벌 커뮤니티가 함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숏폼은 구구절절 특정 언어로 긴 설명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한가지의 콘텐츠를 다양한 글로벌 국가에 노출시킬 수도 있다. 또 글로벌 맞춤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도 보다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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