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챌린지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5월의 네 번째 마케팅의 모든 것 뉴스레터입니다.
2017년 중국에서 틱톡의 출연 그리고 2018년 전세계적으로 급격히 유명해진 숏폼
이제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로도 활용 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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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챌린지란 TikTok과 유튜브 등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짧은 영상 콘텐츠 제작 도전이에요.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첫째, 참여하기 쉽다는 점이죠.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짧은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높아요.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있고 쉽게 접할수있는 장점을 가진 숏폼관련하여 레퍼런스 보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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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보상이 크다는 거예요. 인기 있는 챌린지영상이면 조회수와 구독자가 급증할 수 있죠. 개인의 인기와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서 매력적이에요.
이제는 개인이 아닌 기업,소상공인 등 다양한 형태로의 홍보로도 사용되는 숏폼챌린지
#3 ~ 4
셋째, 재미있기 때문이기도 해요. 챌린지 과제가 참신하고 재미있는 경우가 많아서 즐겁게 참여하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넷째, 욕구 충족 때문이에요. 자기표현, 공감, 호기심 등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도 해서 참여 동기를 부여해주죠.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매력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과 인기와 보상의 기회가 큰 콘텐츠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어요.
재미라는 각인은 생각보다 더 무섭게 전파됩니다. 공팔리터에서 숏폼 마케팅에 대해 같이 이야기놔눠요
#5
똑똑한 사용자들의 등장과 좋은 제품과 리뷰 그리고 보상을 주는 플랫폼들의 등장.
공팔리터는 사용자들이 최소한의 보상을 위해 들이는 시간도 돈이라고 생각하기에 최대한 수익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 했습니다. 모든 프로세스가 단 10분 이내 마칠 수 있도록 설게한 똑똑한 플랫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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