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의 네 번째 마켓밍글 뉴스레터입니다.
먼저 요즘 뜨는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디토 소비란
'디토(Ditto)' "나도"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정 인물,콘텐츠를 따라
소비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 디토 소비가 단순히
맹목적인 소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닌데요.
나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춰
선택하는 소비 방식이기 때문에,
디토 소비는 능독적이며 주관적인 소비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런한 디토소비 트렌드를 보았을 때
가장 추천드리고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마케팅은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텀블러 브랜드'스탠리'
의 소비가 잇따랐습니다.
2021년 기준 텀블러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751% 증가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러한 인기의 배경에는 스탠리 텀블러가
기존의 딱딱한 아웃도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파스텔 색상의 텀블러를 선보였다는 점입니다.
또한 디토 소비의 영향도 무시할수 없는데요.
인플루언서,SNS 사용자들이
이를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면서
하나의 디토 소비 사례로 형성된 점이
이 또한 스탠리 텀블러 인기의
배경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를 통해 디토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타겟하는 유저를 명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이미 고객 DB가 확실한 기업이라면
주요 고객층의 나이, 성별, 취향 등을 고려해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이 좋겠죠
이처럼 디토 소비와 예시를 봤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공팔리터 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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